더 알아보고 싶은신가요?

SBOTOP은 보다 많은 것을 제공합니다

www.mysbotop.com을 방문하시어 흥미로운
게임과 단독 프로모션을 확인해 보세요

자세한 정보:
[email protected]

시작하기

SBOTOP APP Welcome Freebet – KR

월드컵 2022: 남한과 북한이 1위를 놓고 싸운다

북한 vs 대한민국

월드컵 2022 예선전 H조에서 북한과 남한이 1위를 놓고 맞붙으면서 무패하고 있는 두 팀 간의 경기가 펼쳐진다.

현재 각각 3승점, 3승점, 0승점을 기록하고 있는 조 상대팀인 투르크메니스탄, 레바논, 스리랑카를 압도하며 북한과 남한은 모든 지난 경기를 휩쓸었다.

한국은 스리랑카와 투르크메니스탄을 상대한 최근 두 경기에서 무실점하며 10골을 넣어 경기장 양 끝에서 압도적인 모습을 보였다. 북한은 레바논과 스리랑카 전에서ㅏ 같은 모습을 보였지만, 이들은 단 세 골만 넣었을 뿐이다.

두 팀 모두 4년마다 열리는 이 대회에서 각자의 출전권을 확보하는 임무를 완수하려 하고 있으며, 나와 같은 SBOBET 축구 팬들은 높은 기대를 모으는 이 경기를 매우 고대하고 있다.

 

쟁점

남한은 모든 전력을 다한다

한국은 포르투갈 출신의 감독 파울루 벤투의 지휘 아래 좋은 활약을 하고 있다. 그가 부임한 후 1년 동안 한국은 최근 아시안컵 우승팀인 카타르에 1패를 하며 18경기에서 11승 6무를 거두고 있다.

이들의 월드컵 2022 대회는 투르크메니스탄과 스리랑카에 승리를 거두며 강력한 시작을 보였다. 나상호, 정우영, 김신욱과 같은 선수들이 팀의 득점을 만들어내며 두각을 드러냈고, 토트넘의 손흥민, 보르도의 황의조는 지속적으로 팀에서 존재감을 보여주고 있다.

손흥민과 황의조는 월드컵 2022 최고의 하이라이트 중 일부를 만들어낼 수 있는 능력이 있기에 주의해야 할 두 선수이다. 이 두 선수는 110번 출전해 34개의 골을 만들어냈다. 벤투 감독은 이 둘 중 하나를 선택하거나 이강인이나 황희찬 같은 젊은 스타들을 기용할 수 있는 사치를 누릴 것이다.

남한이 아시아 국가들 중 축구에서는 최고의 면모를 보이는 팀 중 하나라는 데에는 의심의 여지가 없으며, 이들의 최근 경기력을 볼 때 다른 팀들이 막아서는 것은 상상하기 어렵다.

북한의 꾸준한 상승세

FIFA 세계 랭킹 113위에 불과함에도 불구하고 북한 국가대표팀은 1958년 이후 두 번의 월드컵 본선 출전권을 따내며 큰 진전을 이루어냈다.

가장 인상적인 활약은 1966년으로, 8강까지 진출했지만 더 강한 포르투갈에 5-3으로 패했다. 이들은 2010년에 두 번째로 월드컵에 출전했다. 하지만 이들은 조별 예선에서 단 한 경기도 이기지 못했다.

북한이 이들의 라이벌인 대한민국을 월드컵 2022 예선전에서 압도할 수 있을까?
북한 팬들이 월드컵 2022 예선전에서 레바논을 이긴 뒤 승리를 자축하고 있다.

최근 월드컵 2022에서 정일관, 장국철은 득점을 만들어냈고, 이들은 더 많은 사람들을 놀라게 하기 위해 A매치에서 공격진을 이끌 것이다.

이들의 월드컵 2022 우승에 대한 배당은 그리 높지 않다. 하지만 국가대표팀 축구의 성공이 그리 알려지지 않은 나라에 있어서 이들의 상승세는 그 자체만으로 꽤 좋은 것이다.

 

전적

대한민국과 북한 간의 이번 경기는 2022 FIFA 월드컵 예선 경기에서 30년 만에 맞붙게 되는 경기이다. 이 경기는 남한이 1990년 친선경기 이후 평양에 방문하는 두 번째 경기이다. 북한은 내년 카타르 FIFA 월드컵과 중국에서의 2023 AFC 아시안컵을 위해 지난 7월 AFC로부터 남한과의 이 예선전을 개최할 권리를 받았다.

이들은 지난 2010년 FIFA 월드컵 초반에 북한이 자국에서 남한의 국가 연주를 거부하면서 중국의 상하이에서 경기가 열릴 때 마지막으로 맞붙었다.

1950년부터 냉전 시대에 접어든 이후 남북 간의 관계는 크게 진전되었다. 사실 북한이 평양에서 이 경기를 유치하려는 계획은 지난 해부터 증가하고 있는 이들의 우호적인 관계에 추가되는 것이었다.

일반적으로 축구와 스포츠를 외교 관계 개선의 수단으로 활용하는 것은 북한에게 있어 더는 새로운 것이 아니다.

이들은 지난 몇 년간 친선경기를 개최하는 데에 있어 중국과 여러 번 동반 관계를 맺었고 그리 좋은 결과를 거두지 못했던 북한의 2010 FIFA 월드컵 당시 몇몇 “자원봉사 응원단”을 파견하기도 했다.

전체적으로 이런 나라들이 지난 몇 년 동안 이들의 관계를 개선하는 것을 보는 것은 좋은 일이며, 축구에서 좋은 경기를 하는 것 이상으로 더 나은 단결 방법이 어디 있겠는가.

●●●

더 많은 축구 소식과 배당 정보를 SBOBET 블로그에서 확인하세요.

모든 스포츠와 베팅에 대해서 최신 소식을 확인하세요.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그리고 유튜브를 팔로우하세요.

실시간 상담